HLS, MPEG-DASH DRM 전송(CDN) 서비스
관리자평점DRM(Digital Rights Management)이란?
컨텐츠 제공자가 디지털 컨텐츠를 의도한 사용자에게만 배포하도록 제한하는 모든 기술을 통칭하는 용어입니다.
미디어 컨텐츠 전송(CDN)을 하는 경우, 대부분의 업체들이 HTTP 기반의 HLS와 MPEG-DASH 프로토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스트리밍 전송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이제는 컨텐츠 보호에도 많이 신경을 쓰고 계신데요.
HTTPS 도입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높은 수준의 보안이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GS네오텍에서는 HLS와 MPEG-DASH의 HTTPS DRM 서비스를 제안드립니다.
DRM 서비스 구성도를 소개합니다.
- 파일 업로드 : 생성된 컨텐츠를 스토리지에 업로드 합니다.
- 인코딩 : 인코딩 서버로 API를 호출하면 자동으로 파일 다운로드 및 화질별 인코딩(트랜스코딩)을 진행합니다. Cloud 인코딩 서버로 타 제품에 비해 빠른 속도를 자랑하며 Private Cloud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.
- 컨텐츠 암호화 : DRM 서버로부터 키를 획득하여 각각의 컨텐츠를 암호화(패키징) 합니다.
- 파일 업로드 : 암호화된 컨텐츠를 원하는 위치에 업로드 합니다.
- 키 유효성 체크 : DRM 전용 플레이어는 DRM 서버에 키를 전달하여 유효성을 체크합니다.
- 재생 : 컨텐츠를 HTTPS로 전송하고 재생합니다.
DRM을 적용하면 불법적으로 다운로드를 받더라도 컨텐츠를 재생할 수 없으며, VOD 뿐만 아니라 LIVE 서비스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.
GS네오텍에서는 위 모든 과정을 Full-Process로 제공해드릴 수 있으며 DRM 지원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.
<MPEG-DASH DRM>
[table id=6 /]
<HLS DRM>
[table id=7 /]
HTML5 기반의 DRM 전용 플레이어와 모바일 SDK도 제공 가능합니다.
최신 댓글